- 참여자 추첨 통해 관광마그넷, 관광스크래처 등 소장 욕구 부르는 관광상품 증정
포항시가 포항 문화관광 웹 플랫폼인 ‘퐝퐝여행’의 새 단장을 홍보하기 위해 설맞이 두 번째 이벤트 ‘응답하라! 상생의 손’을 이달 17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 |
@‘응답하라! 상생의 손’ SNS 홍보 이미지 |
이번 이벤트는 ‘과거와 현재의 내가 호미곶에서 만난다’라는 주제로 과거와 현재에 전국적인 일출 명소인 ‘호미곶 상생의 손’과 함께 찍은 본인 또는 가족의 사진 2컷을 네이버 폼에 등록하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다.
포항시는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랜만이야 상(5명) △best 포즈 상(5명) △핵 인싸상(20명)을 선정해 관광마그넷, 관광 스크래처 등 포항 관광 특화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관광홈페이지(https://www.pohang.go.kr/phtour/)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포항시는 지난달 첫 번째 오픈 이벤트로 ‘퐝퐝여행 동네방네 소문내기’와 ‘퐝퐝여행과 함께하는 사행시대회’를 실시한 바 있으며, 짧은 진행 기간에도 불구하고 36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 |
또한, 이벤트와 더불어 여행 관련 통합예약시스템, 여행 설계 서비스 ‘퐝여행레시피’ 등과 같은 웹 플랫폼의 이용자중심 개편이 이목을 끌면서 ‘퐝퐝여행’ 홈페이지 오픈 한 달여 만에 누적 접속자가 8만여 명, 1일 최대 접속자가 9,000여 명에 달하며, 온라인 관광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포항 문화관광 웹 플랫폼 ‘퐝퐝여행’의 전면 개편으로 관광객분들이 먹고 놀고 즐길 거리 가득한 포항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설맞이 오픈 이벤트 ‘응답하라 상생의 손’과 함께 겨울 바다 여행 1번지 포항에서 가족·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