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를 위한 지역문화 기금 조성위해 대구메세나협의회 출범식 개최

기사승인 2023.03.08  16:22:30

공유
default_news_ad2

-  이재하 대구상의회장, 이호경 대구FC엔젤클럽회장 등 기업과 문화·예술 상생의 선순환구조 구축 기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구메세나협의회 출범식이 3월 6일(월) 대구상공회의소 챔버룸에서 개최됐다.

메세나란 기업이 문화·예술활동에 자금이나 시설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사회 공헌에 이바지하는 활동을 통칭하는 말이다. 문예진흥원에서는 지속적으로 대구지역 기업 및 기관의 기부 참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예술사랑 메세나 운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하며 2월까지 총 23억 원의 기부 약정과 1억 원 상당의 조각작품 기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메세나협의회 출범식에서는 대구지역 메세나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 메세나 정책의 한계성 극복 및 진흥원-기업의 연대 강화를 위하여 1차 경제계·금융계·교육계·시민예술단체·시의회·대구시 등 지역의 저명인사 13인을 협의회 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초대 회장으로 대구상공회의소 이재하 회장을 추대했다.

대구메세나협의회는 향후 대구지역 메세나 참여 기업 확대와 예술지원 기금 조성, 기부 기업 예우 프로그램 마련, 예술사랑 범시민운동 전개 등 메세나 정책 활성화를 위한 자문 및 기업 연결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대구메세나협의회 이재하 회장은 “대구메세나협의회 출범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협의회 출범을 통해 기업과 문화예술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의 구조를 구축하고, 대구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구메세나협의회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이종화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김재우 대구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 황병우 대구은행장, 유지연 태창철강 회장, 이성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장, 노기원 대구가톨릭경제인연합회 회장, 양재곤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이호경 대구FC엔젤클럽 회장, 김용범 ㈜SR대표이사, 이창환 한국예총대구광역시연합회 회장, 김정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 이상 13인.

김용하 기자 cnehi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