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금 포항 곳곳에 봄꽃심어 시민들 소소한 행복 누리는 중

기사승인 2023.03.12  15:08:37

공유
default_news_ad2

- 포항시, 주요 교량 4개소 및 경관 지역에 봄꽃 심은 화분 배치해 볼거리 제공

포항시는 봄을 맞아 도심 주요 교량과 경관 지역에 다채롭고 아름다운 꽃을 심은 화분을 배치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작은 행복을 전하고 있다.

@. 포스코대교에 심겨진 봄꽃 팬지

시는 연일대교, 냉천교, 포스코대교, 문덕교 등 지역의 주요 교량 4개소에 2,008개의 화분을, 영일대, 터미널, 포항역, 시청앞, 문덕로 등 경관 지역에 266개의 대형화분을 각각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 지난달 22일 이강덕 포항시장(왼쪽 두번째)이 철길숲 산책로에서 봄꽃을 원형 화분에 식재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팬지, 비올라, 마가렛과 자체 온실에서 키운 청보리 등 2만 여본의 다양한 꽃들이 빨강, 노랑, 보라, 흰색 등 색상 패턴을 달리해 심겨져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시민에게 선사하고 있다.

시는 연일대교와 포스코대교에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3종 8색의 꽃을 심어 다채로움을 더했고, 냉천교, 문덕교에는 온실에서 키운 청보리를 식재해 푸르름을 더욱 강조했다.

포항시는 꽃 구입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지어진 온실 2동에 4월 중순 여름꽃 플러그 트레이 모종을 구입해 포트에 이식작업 후 한 달 간 온실에서 재배할 예정이다. 재배된 꽃은 5월 말 꽃이 지는 팬지와 교체돼 도심 곳곳의 화분에 옮겨 심어질 예정이다.

김응수 푸른도시사업단장은 “시민 여러분들이 우연히 마주치는 공간에서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을 보면서 일상 속 평온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월 말에도 철길숲에서 ‘봄마중 철길숲 가꾸기 행사’를 갖고 산책로에 봄꽃 비올라 1천 본을 원형 화분에 식재하는 등 철길숲 가꾸기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