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 봄바람 타고 활짝

기사승인 2023.03.13  19:49:48

공유
default_news_ad2

- 문화재돌봄봉사단, 코딩봉사단 등 10여개의 재능봉사단이 참여

포항제철소(소장 이백희)  지난 주말 재능봉사단이 포항 지역 곳곳에서 대규모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봉사활동에는 10개의 재능봉사단체가 참여하였고, 포항제철소 임직원 220명이 주말도 반납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지난 11일 포항제철소 문화재돌봄봉사단이 재능봉사에 참여하였다.

봄을 맞이해 포항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증가하면서, 일부 재능봉사단은 봄맞이 재정비 활동에 주력하였다. 그 중 문화재돌봄봉사단은 문성리 새마을 발상지를 포함한 세 개의 개소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지역문화재 보호에 앞장섰다.

문화재돌봄봉사단원들은 문화재 보호활동 뿐만 아니라, 수시로 문화 교육을 이수하고 전파하는 활동을 하며, 포항시 문화유산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지역 고유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알기”가 우선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때문이다.

@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 와우나눔 코딩봉사단이 학생들에게 코딩교육을 하고 있다.

문화재돌봄봉사단장 왕승호씨는 “문화유산 환경정화 활동도 중요하지만, 단원 개개인이 문화해설사가 되어, 우리 고장의 아름다운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는게 목적”이라며 “우리 봉사단도 문화의 유래와 역사를 끊임없이 공부 하게 된다”고 전하며 봉사활동에 진심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은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기획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조기 코딩 교육 열풍이 불면서 창단된 “와우나눔 코딩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 및 인근동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기초교육을 진행했다.

코딩봉사단원들은 수개월간 공부하고 고민하여 자체 교재를 개발하였고, 그 결과 학생들은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제작 자체교재”를 통해 코딩 수업을 받는다.

이 날 참여한 한 학생은 “요즘 코딩은 필수 과목 중 하나인데, 그동안 혼자서 공부하기가 막막했었다”며 자체 제작된 특별한 교재로 주기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봉사단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처럼 단순 봉사활동을 넘어,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은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배움을 제공하는데 앞장서왔다. 포스코 임직원으로 구성된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은 봉사단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봉사활동의 좋은 선례가 되고 있다.

한편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은 임직원의 재능과 기술을 지역사회에 적용한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참가자의 자부심과 수혜자의 만족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2019년부터 시작되었다. 봉사단 스스로의 역량도 키우고, 그 역량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다는 점에서 포스코의 진정성 있는 기업시민 활동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외에도 포항제철소 임직원들은 자매마을나눔활동, 1%나눔재단등을 통해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