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시립화장장, 환경정비 및 시설보수로 대시민 서비스 향상

기사승인 2023.05.10  18:09:35

공유
default_news_ad2

- 우현·구룡포 화장장, 시설교체 및 환경정비…구룡포화장장 11일부터 운영 재개

포항시는 최근 노후화된 화장시설 및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우현 화장장과 구룡포 화장장은 각각 1941년과 1978년 건립돼 화장시설의 노후화로 이용객과 직원들이 시설 이용 시 불편함을 겪음에 따라 이번에 시설보수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포항시립화장장 화장 건수(연도별)

이번 보수는 3억 1,700만 원을 투입해 구룡포 화장장 공해방지시설과 공해방지시설 유지관리 소모품, 화장로 로내대차 및 세라믹타일을 교체했고, 우현화장장 내 화단 조성 및 화장장 주변 산림 가지치기 등으로 환경정비를 마무리했다.

화장장별 공해방지시설은 6년 주기로 교체가 이뤄지고 있으며, 구룡포화장장은 공해방지시설교체 공사를 마무리하고 5월 11일부터 운영이 재개된다.

@우현 화장장 주변 산림 환경정비

포항시는 기존 시설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설비를 교체하고 있으나 화장수요의 증가로 시설점검 및 교체 시기가 짧아지고 있으며, 특히 로내대차 교체 및 세라믹타일 교체 횟수가 매년 2회에서 3회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말 기준 화장 건수가 5,359건으로 일일 화장 횟수가 14.6회(일일 화장 가능 건수 16회)로 매년 증가 추세에 있고, 2029년 말 16회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장수요 증가에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포항시는 추모공원 건립을 위해 올해 안에 최종 부지 선정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홍보와 시립화장장 내외 대형 홍보 포스터, 홍보영상 등을 통해 명품 장례문화공원 건립에 대한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에 주력하고 있다.

최명환 복지국장은 “추모공원이 건립되기 전까지 노후화된 화장시설을 점검해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사후 복지의 하나인 시립화장장이 고인은 물론 유족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