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 죽도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의진)는 11일, 죽도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하홍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4월 죽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 회의에서는 신규 위촉된 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후 지난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내역 보고와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추진할 특화사업, 상반기 추진할 선진지 견학 등에 대한 의견을 어느 때보다 활발히 교류하였다.
또한 위기가구에 대한 사례회의를 진행하고 지원 방향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죽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홍걸위원장은 “죽도동의 복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 내어주시고 참여해 주시는 위원님께 감사드린다. 3월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펼쳤듯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위원들의 참신한 안건에 귀 기울이며 아름다운 죽도동이 되는 것에 일조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의진 죽도동장은 “새롭게 위촉된 2명의 위원들이 함께 협력하여 더 활발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길 바란다. 새로운 봄을 맞아 이제 협의체 본연의 활동을 펼쳐나갈 시기라고 생각한다.”라며,“죽도동만의 색깔 있는 사업들을 구상하여 함께하는 자체가 즐거움이 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공동위원장으로서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콘텐츠코리아 contenskorea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