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미를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한 2024 장미아카데미 수료식
포항시는 지난 10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대강당에서 ‘2024 장미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 지난 10일 포항시 산림조합 숲마을 대강당에서 2024 장미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
포항시화(市花) 장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시민주도형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을 만들어가기 위해 진행된 장미아카데미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0일까지 4주에 걸친 강좌를 통해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와 비영리민간단체인 장미사랑회가 함께 진행하는 장미아카데미는 포항시산림조합이 교육장소를 지원하는 등 민관이 다방면으로 협력해 진행하는 시민친화적 교양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2017년부터 올해까지 총 8회에 걸쳐 2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장미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자체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해 지역에 장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전파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장미정원 가꾸기 및 공공정원 조성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장미사랑회 관계자는 “장미를 사랑하고 가꾸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장미를 매개로 시민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포항시 관계자는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은 이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가는 단계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시에서는 시민 모두가 장미애호가, 장미정원사가 되실 수 있도록 디딤돌을 놓아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