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4 포항국제불빛축제, 참가 3개국 불꽃경쟁 벌써 국제적관심 "불꽃튀어"

기사승인 2024.05.28  11:08:04

공유
default_news_ad2

- 'Together' 주제로 영국, 호주, 중국 3개국이 선보이는 불꽃 튀는 경연대회

2024 포항국제불빛축제는 5월 31일(금)~6월 2일(일)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국내 최초 국제불꽃경연대회로 화려한 불꽃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컨셉은 ‘하이라이트! 포항을 밝히다! (Hi-Light! Light Up Pohang City)’로 세상을 환하게 비추는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아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6월 1일(토),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국제불꽃경연대회에는 영국, 중국, 호주 3개국이 참가하여 각각 15분씩 불꽃 튀는 경연을 펼친다.

우선 영국팀(PYROTEX) 이 6월 1일(토) 오후 8시 50분부터 ‘혼자가 아닌 우리, 하나되어 빛나는 세상(You will never walk Alone, As One!)이라는 주제로 포문을 연다.

@지난 2022년 캐나다 몬트리올 국제불꽃축제에서 수상한 영국 Pyrotex팀

이어서 중국팀(SUNNY)이 ‘우리 모두 함께(Together)’이라는 주제로 각고의 노력 끝에 도달한 소망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중국 특유의 박력 있는 불꽃 기술을 웅장한 음악에 맞춰 연출할 예정이다.

@중국 Sunny팀 연출 사진

마지막으로 호주팀(SKYLIGHTER)이 ‘빛나는 하늘, 하모니가 만나는 순간(Harmony in the Skies)’이라는 주제로 빛과 소리의 매혹적인 광경을 연출하여 천상의 하모니를 선보일 계획이다.

@호주 Skylighter팀 연출 사진

해외 3개국의 경연이 모두 마치면 오후 9시 41분부터 10시까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베스트 불꽃팀에 투표할 수 있다.

불꽃경연대회 투표 방법은 앱스토어에서 ‘오렌지플레이’를 검색하거나 QR 코드를 스캔하여 축제 앱을 설치한 후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시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어, 우승팀을 맞춘 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까지 증정할 계획이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