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체험 아트상품 마켓, 컬러링 스케치 체험, 포토존 운영 등 선보여
포항문화재단은 꿈틀로작가연합회와 함께 9월 ‘꿈틀로 체험마켓 298놀장’을 오는 28일(토) 꿈틀로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9월에는 ‘판타지 퍼플’이라는 부제를 담아 꾸며진다.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색상인 ‘판타지 퍼플’은 계절의 변화를 상징한다. 비일상적인 분위기로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감각적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꿈틀로 작가와 외부 셀러가 참여하는 총 20여개의 예술체험 및 마켓부스,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중앙로 298번 일대를 수놓을 체험마켓은 ‘가을감성 소품 라탄 전등갓 만들기’, ‘압화 거울 만들기’, ‘컬러하바리움 만들기’, ‘쌀 컵케이크+초코아트“ 등 오감을 즐겁게 하는 콘텐츠들이 마련되었다. 문화공판장에서는 참여자가 함께 완성하는 컬러링 스케치 체험과 판타지 퍼플 색상을 살린 포토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꿈틀로 298놀장은 2019년부터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중앙로 298번길(구 아카데미극장 골목)에서 “아트마켓”을 컨셉으로 예술가와 시민을 잇는 거리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부터는 능동적인 문화 경험과 활동적인 참여에 비중을 실어 “체험마켓 298 놀장”으로 한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행사문의 054-289-7932)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