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어디, 다시 설레이고 싶은 분 없나요?

기사승인 2018.05.11  06:25:30

공유
default_news_ad2

- 포항문화재단, 夫婦를 위한 연극프로젝트 <다시, 설렘> 참가자 모집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6월 4일까지 ‘2018 부부를 위한 연극프로젝트 <다시, 설렘>’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다시 설렘' 포스터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포항문화재단 PACE예술아카데미의 <다시, 설렘>은 전문적인 연극배우 양성이 아닌, 평범한 시민들이 연극을 직접 배우고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참여교육 중 하나다.

특히, 부부의 첫 만남부터 결혼, 그리고 결혼 후 자녀양육까지 모든 스토리를 참여자가 직접 시나리오교육을 통해 작성하고, 작성 된 시나리오를 토대로 연극을 만들어나가는 창작 교육과정은 그동안 어디에서도 시도하지 않은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합격점을 얻었다.

또한 지난해 9월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연극을 올려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일반시민이 연기한 공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앙코르공연 요청이 쇄도할 정도로 성공적이었다. 올해에도 9월 중 발표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포항시 거주 30세~60세의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특히 부부가 동시에 참여해야 한다. 부부 뿐만 아니라 그 가족도 참여할 수 있어, 온가족이 예술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6월부터 9월까지 약 4개월간의 교육을 거쳐 9월에 무대에 올리는 것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로,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 「교육프로그램 신청」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간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기회로, 연극을 전혀 모르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므로 많은 시민이 참가해 주길 바란다.” 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