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강덕 포항시장, 6.13지방선거 포항시장 출마 공식선언

기사승인 2018.05.24  22:29:58

공유
default_news_ad2

- ‘더 큰 도약, 위대한 포항’ 캐치프레이즈로 검증된 리더십 강조

이강덕 포항시장(자유한국당)은 24일 오전 10시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더 큰 도약, 위대한 포항’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6.13지방선거 포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강덕 자유한국당 포항시장후보가 24일, 후보등록을 마치고 선거출마를 공식선언하고 있다.

이 시장은 재임기간동안 포항을 새롭게 바꾸고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 각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자평하면서, 추진중인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힘 있는 리더십, 검증된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재선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포항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3대 전략인 ▲지속발전 가능한 경제도시 도약 ▲미래지향적 도시공간 구축 ▲차별없는 포용적 복지를 공약으로 내놓았다.

첫째,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 ‘5대 신산업’과 ‘가속기기반 신약산업’ 육성, ‘귀농·귀어마을 조성’, ‘농업인 교육복지관 건립’, 및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 조성사업’을 약속했다.

둘째, 이미 계획된 ‘그린웨이 프로젝트’와 ‘도시재생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도심과 공단지역 도시숲 조성’으로 미세먼지 문제에 대처하는 한편, ‘영일만관광특구 지정’과 연계한 특색있고 균형있는 포항의 모습을 제시했다.

셋째, ‘문화도시 포항’을 지향하는 사업들을 지속하고, ‘의대·대학병원 설립’을 적극 추진하며, 또한 ‘다목적 재난 대피시설’건립, ‘국내 최대 국립방재공원’조성을 통해 ‘안전도시 포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통일시대에 대비해 환동해권 북방경제시대를 선도하는 포항을 만들겠다”며 “정부의 新북방정책과 연계한 참여방안을 적극 모색하는 한편, ‘영일만항 인입철도사업’을 연내 완료하고, 영일만항을 ‘환동해권 제1의 특화항만’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