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북지식재산센터, 경북 맞춤형 창업캠프 개최

기사승인 2018.07.28  10:55:58

공유
default_news_ad2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체계적인 창업 교육 실시

포항상공회의소(회장 김재동) 경북지식재산센터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김진한 센터장)와 함께하는 상생 사업으로 8월 2일 포항상공회의소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북 맞춤형 창업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창업캠프는 종전 강의 중심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경북지식재산센터의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하여 지식재산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예비 창업자는 아이템 선정, 특허성 조사, 시장조사, 사업 타당성 검토, 사업계획 수립까지 창업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고, 창업 초기기업은 경쟁사 특허동향 파악 및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주관기관 이외에도 테크노파크, 창업보육센터,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및 기타 유관기관도 함께 참여하여, 연계 지원을 통해 기업의 초기 매출 발생 시점을 앞당겨 안정적인 사업화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김진한 센터장에 따르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모두가 성공할 수 없는 것이 창업이다”라고 말하면서 “체계적인 교육과 유관기관의 협업을 통해 창업기업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는 캠프가 될 것이다”고 사업 취지를 설명했다.

경북지식재산센터 전성구 센터장도 “성공 창업의 열쇠는 IP 기반의 기술 사업화가 핵심으로 단순 창업보다는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하는 ‘IP 창업’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경북 맞춤형 창업캠프’ 신청은 8월 1일(수)까지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강경태 주임, 054-470-2647, triz83@ccei.kr)와 경북지식재산센터(김정회 컨설턴트, 054-274-5533, kadash@naver.com)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메일주소로 발송하면 된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