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라승용 농촌진흥청장, 포항 농업현장 찾아

기사승인 2018.10.17  21:01:48

공유
default_news_ad2

- 農業의 6차산업화 및 지역농촌진흥기관과 농협 협업 우수현장 방문 격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이 농정현안 및 농촌지도사업 우수성과 영농 현장 시찰을 위해 17일 포항시 기북면 소재 산또래과수영농조합법인 및 기계기북친환경쌀생산단지를 방문해 농촌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포항지역 대표적인 과수작목인 사과의 6차산업화를 위해 농촌진흥청으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사과 가공시설 설치와 유통 등의 사업을 추진한 기북산또래과수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한 라 청장은 법인회원들과 사업성과 및 애로사항에 대해 듣고 농업의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해 6차산업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포항시농업인단체장들과 간담회를 통해 지역현안사업과 관심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특히 청년농업인들을 따뜻하게 격려하고 성공적으로 농촌에 정착하여 미래농업을 이끌 동량이 되도록 지도・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방농촌진흥기관과 농협 협업사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인 기계・기북친환경쌀생산단지와 서포항농협 친환경쌀 도정공장을 방문해 2005년부터 이어온 기계・기북 400여 농가의 친환경쌀 생산에 대한 의지와 지역농산물의 판로 개척과 유통을 책임져 온 서포항농협의 협업에 지도사업의 모범사례로 찬사를 아끼지 않으며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한편, 라 청장은 포항과수의 변모를 꾀할 아열대작목 시범재배 등 굵직한 포항지역 농업현안사업의 계속적 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혀 앞으로 포항 농업의 밝은 청사진이 기대된다.

김진배 기자 kjb6484@gmail.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