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시민포럼”에 관심집중

기사승인 2018.11.18  16:06:48

공유
default_news_ad2

- 23일 포항도심 창의카페에서 전문가와 시민, 열띤 토론, 관람시민 모집중

포항시와 포스코가 주최하고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제2회 포항창업페스티벌행사 가운데 23일 열리는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시민포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의카페’에서 창업과 관련된 각계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통해 창업생태계의 활로를 스스로 찾아보자는 참신하고, 실질적인 창업참고서 같은 시도이기 때문이다.

 

@창의카페

포항시민의 창업준비를 돕기위해 포항 도심, 중앙상가에 마련된 창의카페에서 23일 오후 4시부터 열릴 이 시민포럼에는 김진홍 한국은행 포항본부 부국장을 비롯 손은주 (주) 바이오앱대표, 권영수 (주) 킹볼트대표, 김유석 스타트업업체 대표 ,정종식 포항시의원등이 나와 차례로 발제를 하고 시민들의 질문도 받는다.

특히 이 포럼에서는 발제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요소, 창업과정에서의 겸험, 창업과정의 어려움 등 창업의 구상에서부터 성공까지의 실질적인 경험을 사례별로 발표할 예정이어서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소중한 기회가 될 듯하다. 주최측은 창업희망자나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측은 “지역 창업플랫폼으로서 선도역할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예비창업자들이 간절히 원하는 창업경험담과 실패와 성공의 구체적인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고 판단, 이번 시민포럼을 마련했다”며 “포럼을 통해 창의카페 인근 중앙상가와 꿈틀로, 주변 소상공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특히 청년들의 창업에 아이디어와 정보를 제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