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스코의 특별한 연말 나눔, with 포스코 실험

기사승인 2018.12.14  14:58:20

공유
default_news_ad2

- 최정우회장 전 직원에 " 사랑의 기부금" 5만원씩 지급

 

"작은 물방울이 모여 , 나눔과 베품의 큰 강이 될 것입니다"

“중환자실에서 오래동안 병마와 싸우시다 돌아가신 어머니를 떠나보낸 친구가 있습니다. 이번 나눔을 기회로 삼아 친구들끼리 마음을 모아 그 친구에게 작은 도움을 보탤 수 있었습니다. 뿌듯한 연말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은 포스코 홈페이지 '포스코직원들의 일상'

포스코 사내 소식채널인 포스코투데이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작은 나눔’ 이벤트에 달린 글이다.

포스코는 지난 10일부터 5만원이 담긴 사랑의 봉투를 전 직원에게 배포하기 시작했다. 봉투 안에는 최정우 포스코 회장의 메시지가 동봉되어 있다.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조그만 나눔 이벤트를 갖고자 합니다. 추운 겨울 외진 거리에서 도움을 기다리는 사람의 작은 바구니에 따뜻한 저녁 한끼로 들어가도 좋고, 구세군 냄비에 정성을 보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부서원들이나 동료들이 마음을 함께 합친다면 어려운 이웃들에게 좀 더 큰 힘이 되어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최회장이 연말을 맞아 어려운 처지에 있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부터 실천하는 포스코이 되자는 취지로 제안한 기부 활동이 시작되었다.

최회장은 편지에서 “이 자그마한 나눔이 이웃들에게 온기로 전해지면 우리 사회는 더욱 훈훈해 질 것입니다”라며, “따뜻하고 정겨운 우리들의 겨울 이야기가 기대된다”고 작은 나눔 이벤트의 취지를 설명했다.

사랑의 봉투가 전달되고 나서 직원들이 사내 채널을 통해 각자의 활동 내용들을 올리며, 기부 활동의 의미를 공유하고 있다.

“중국에서 시집와서 두 아들을 낳고 지금은 혼자가 되어 어렵게 살고 있는 분의 아이들이 눈앞에 어른거린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와이프가 준비한 케익과 함께 전달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 “교직 생활을 하고 계시는 어머니 반에 저속득층과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있다.

또 “연탄 가격 인상으로 난방을 제대로 못하고 이불을 6겹씩 쌓아 겨울나기를 하는 노인의 기사를 보았다. 연탄은행을 운영하는 공동복지재단에 기부하도록 하겠다”, “비싼 가격때문에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생리대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기사를 보았다. 생리대를 구매해서 기부하는 후원단체에 후원했으면 좋겠다”는 등 후원단체에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자고 권유하는 글들도 올라왔다.

포스코 사회공헌실 한 관계자는 “포스코 임직원들은 야학교, 무료 급식소 운영, 장애 아동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이런 이벤트가 새삼스러울 수 있지만,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조금 더 다양한 아이디어로 이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나눔 이벤트는 포스코와 포스코대우, 포스코건설, 포스코ICT, 포스코에너지, 포스코켐텍 등 계열사들이 동참하고 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