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문화재단,‘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 19일부터 시범 운영

기사승인 2018.12.16  15:34:31

공유
default_news_ad2

-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 지역예술인들과 만날 준비를 마치다

포항시의 공연예술연습공간인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이 오는 19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전문공연연습공간으로 지난해 7월 국비공모사업에 선정돼 포항시가 올해 덕수동 (구)포항소프트웨어지원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조성했다. 시범운영을 거쳐 다음달 정식개관을 할 예정으로 향후 5년 동안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예진흥기금 지원을 통해서 운영된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

센터 1층에는 대연습실, 중연습실, 리딩룸 2곳, 샤워실 등이 2층에는 중연습실, 소연습실 2곳, 세미나실 등 총 8곳의 다양한 연습공간들이 들어서 이용단체의 규모와 장르에 맞춰 클래식, 대중음악, 무용, 연극, 국악 등 모든 공연연습이 가능하다.

공연연습센터는 시민들의 문화감수성과 예술창작의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사회적 가치 있는 문화예술 활동을 지역사회로 연결 해주는 중요한 공간으로 운영될 것이다. 그리고 공연연습센터 운영 관련 이용자들의 원활한 신청을 돕고자 오는 12월 17일 저녁 7시 포항시립중앙아트홀 3층 공연장에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도병술 사무국장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이 지역예술가와 생활문화동아리에게 안정적으로 연습할 수 있고 전문성을 강화해 줄 수 있는 연습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운영과정에서 시민들의 수요를 파악하여 심야까지 연장운영 하는 방안을 강구중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포항은 포항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매주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하며 세미나실과 리딩룸은 연습실 대관 시(사전신청 필수) 무료로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