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형산강프로젝트의 성과, 하나 둘 차곡 차곡 쌓아가네요

기사승인 2019.04.20  20:49:26

공유
default_news_ad2

- 포항시, 형산강프로젝트 추진상황 보고회 갖고 점검

포항시는 19일 형산강 프로젝트 추진 담당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형산강프로젝트 추진상황보고회

‘형산강 프로젝트’는 포항-경주간 상생발전을 위해 형산강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상생발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공동 개발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다.

시는 2016년 ‘형산강 상생로드’ 개통을 시작으로 수상레저타운, 에코생태탐방로, 수변테마 꽃길, 경관구, 상생문화숲길, 창작뮤지컬, 스마트 미디어센터, 송도 솔밭 도시숲 조성, 학도의용군 호국문화의 길, 형산강 중금속 오염 정밀조사 및 생태복원 용역, 구무천 중금속 안정화 시범사업 용역 등 12개 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올해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신․구세대를 아우르는 신개념의 부조장터와 보부상길을 복원하여 양동마을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체험명소로 육성하는 신 부조장터 공원 및 뱃길복원사업과 사계절 물놀이 레저시설 친수레저파크, 지식산업센터 건립, 형산강 마리나 계류장 조성공사를 착공하는 등 추진에 박차를 해 나갈 계획이다.

그 외에도 형산강 수변 관광 네트워크의 중요 거점으로 생동감 넘치는 포항의 새로운 해양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형산강 워터폴리도 2개 완공에 이어 5개를 추가 완공할 예정이다.

조철호 포항시 형산강사업과장은 “ ‘형산강 프로젝트’는 우리시가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속에서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확고히 다지는 사업으로 실무부서간 협업을 통해 형산강을 시민들의 쾌적한 친수 여가, 문화공간으로 개발, 시민이 행복한 도시 포항을 만들어 가는데 전력을 다해 지속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