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컬러지기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기사승인 2019.04.22  00:32:48

공유
default_news_ad2

-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자원봉사자 지원자 301명 참석해

오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대구 도심 국채보상로(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일대에서 개최되는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꽃이라 불리는 컬러지기(자원봉사자)가 20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발대식을 시작으로 활동에 들어간다.

3월 7일(목)부터 3월 29일(금)까지 총 23일간 컬러지기 모집을 진행하였다.

대구의 대표 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을 빛내기 위해 301명의 대구시민들이 모집에 응하였다. 접수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지원, 통역, 축제안내, 기자단 등의 세분화된 부문으로 컬러지기를 선발하였으며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지원하였다.

대구시청에서 열린 컬러지기 발대식은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의 환영인사 후 자원봉사자 인성교육,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소개 및 세부내용안내, 컬러지기 대표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지는 것으로 진행했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이 만들어나가는 대구 대표 시민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축제현장 곳곳에서 축제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치루어지도록 프로그램 지원 및 안내, 통역,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된다.

컬러지기에게는 ID카드와 축제 공식티셔츠를 제공하고 봉사시간에 따라 자원봉사자 인증서가 발급되며 부여된 임무에 따라 축제현장 곳곳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인 ‘컬러풀 퍼레이드’는 전년도에 비해 단순 행진의 형태를 보완하여 레드, 그린, 블루 3개의 존에서 3~5분간 3회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형태로 진행되며, 해외팀 참가율이 대폭 늘어나 통역과 퍼레이드 진행에 있어 어느 해보다 활발한 컬러지기의 활동을 볼 수 있다.

 

정연미 기자 rice170@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