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황천모 상주시장, 민선 7기 1주년 기념사

기사승인 2019.07.01  11:07:03

공유
default_news_ad2
@황천모 상주시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변화를 열망하는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지지 속에출범한 민선 7기도 어느덧 1주년을 맞았습니다.

먼저, 새로운 천년의 중심 상주 건설을 위한 도전의 길에적극 동참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출향인사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와 함께 활력을 잃어가는 우리 상주를 희망을 키워가는 도시로 탈바꿈 시키고자 국회를 비롯, 중앙부처와 관련 기관을 방문해 우리시의 절박한 문제를 풀어갈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지혜와 용기를 주시고, 때론 하나된 마음으로 힘도 모아 주셨습니다.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1년은“새로운 천년의 중심, 상주”를 만들기 위해 상주시민 모두가 숨가쁘게 뛰기 시작한 한 해 였습니다.

우리 모두 간절한 마음으로 상주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 상주일반산업단지 조성 지정계획 반영, 국가철도망 상주구간 예비타당성 조사대상 확정으로 굵직한 대형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예산규모도 1조원 시대를 최초로 열었습니다.

글로벌 악재에도 불구하고 1,050억원의 투자유치로 325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국내 대형유통업체인 쿠팡(coupang)의 물류센터 건립 투자에도 많은 공을 들여 최종 성사 단계에 와있습니다.농식품 수출 567억원 달성과 영남권 유일 푸드플랜 패키지 선정, 전국 최초 귀농․귀촌인 주거임대료 지원 등 농·축산업도 소홀히 하지 않고 꾸준히 챙겨가고 있으며,

치매안심센터 및 아이맘플러스센터 개소와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 확대 실시 등 소외계층에 대한 친서민 정책에도 각별한 열정을 쏟았습니다.

이외에도, 삼백시네마 및 화령전승기념관 개관, 경북나드리열차 상주시 관광상품 출시, 목재문화체험장 및 상주 감꽃마을 서울 캠핑장 개장 등 문화․관광시설을 확충하고

경북도민 생활체육대축전과 대통령기 전국 승마대회, 상주시장배 전국학생 도로사이클대회 등 각종 스포츠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이와 함께 상주상무프로축구단 K리그1 3년 연속 잔류와 상주시청 실업 여자 사이클팀의 2018 아시안게임 4관왕 배출은 스포츠 도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중앙 및 도단위 총 52여건의 기관표창도 수상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은 상주시민과 출향인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혼연일체가 되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호사다마(好事多魔)”라고 했습니다. 제 부덕의 소치로 상주는 지금 전혀 뜻하지 않은 일에 발목이 잡혀 시운상승의 기운을 이어 가지 못하고 주춤거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절대 절망하지 않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여 강한 의지와 신념으로 상주발전을 위해 더 많이 뛰고 더 많은 땀을 흘릴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상주인구 10만명 선이 무너지는 그날, 시장으로서 무한책임을 통감하고 검은 넥타이를 매고 출근했습니다.

상주보와 낙단보 수문 개방 소식에 지방자치단체장으로 유일하게 반대 목소리도 냈습니다.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시민 모두 하나가 되는 저력을 직접 느끼고 보았습니다.

상주시민과 상주발전을 위해서라면 중앙정치무대에서의 경험과 인맥을 토대로 중앙정부는 물론, 여․야를 불문하고 어디든지 달려가서 도움을 요청할 것입니다.

또한, 상주의 옛 영광을 되찾고 제2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 가기 위해서 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약속드리며, 지난 1년을 바탕으로 민선 7기 2년차도 내실 있게 열어가겠습니다.

먼저,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열린행정 구현을 위하여 청년과 소상공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투명하고 건전성 있는 지방재정 운영과 친서민 정책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상주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미래 먹거리 핵심 전략 산업을 집중 발굴 육성하는 한편, 시민 생활밀착형 SOC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장학사업 확대 및 서울학사 운영, 중모고 농업계 특성화고 전환 등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기반을 착실히 다져나가겠습니다.

젊음과 미래가 있는 활기찬 경제도시 구축을 위하여 중장기적 전략과제로 행정․문화․의료 복합타운 조성과 육군사관학교 및 상급 종합병원, 지방이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서도 다시 한번 힘을 모아 나가면서,상주일반산업단지 조기 완공으로 우량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안정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또한, 인구증가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지역화폐를 도입하여 침체된 상권이 되살아나고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도 마련하겠습니다.

전국 최고 스마트 농업의 신성장 동력 구축을 위하여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과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이전으로 대한민국 첨단농업의 거점도시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고,ICT 스마트 농업과 과학영농 기반 농특산물 유통을 더욱 활성화하여 글로벌 선진농업 도시로 발돋움 하겠습니다.

더불어 잘사는 맞춤형 선진복지 실현을 위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자활기반 마련으로 기초생활보장에 내실을 기하는 한편, 100세 시대 건강한 노후생활과 출산‧양육, 그리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여 으뜸복지 구현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품격과 특색있는 문화․관광․스포츠 도시 건설을 위하여 낙동강 자전거이야기촌 조성과 경천섬 보도현수교 건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신낙동강 시대를 선도하고 한복진흥원과 경상제일문 건립, 태평성대 경상감영 조성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견훤산성을 국가지정 사적으로 승격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등 유‧무형의 문화유산 보존․계승에도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상주상무 프로축구단과 상주시청 여자 사이클팀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를 건립하여 명실상부한 스포츠 도시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다져 나가겠습니다.

시민 안전과 쾌적한 미래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정비,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 강화 그리고 낙동강 어린이 수상안전교육장 건립으로 늘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상주를 건설하고 문경~상주~김천 구간 국가철도망 구축사업에서 반드시 우리 상주에 역사가 건립되도록 하는 한편, 도청 신도시간 도로 확포장을 비롯한 대형 SOC 사업에도 온 힘을 기울여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병성천․북천 생태하천 복원과 상하수도 시설을 확충하여 맑은 물 생산과 안정적인 공급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훌륭한 인물이 되고, 중요한 과업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마음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첫째는 초심, 둘째는 열심, 그리고 셋째는 뒷심입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마음이 초심입니다.초심에서 진정성과 열심이 나오고, 초심을 잃지 않을 때 뒷심도 나오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함께 손잡고 상주의 새로운 천년을 향해 전진해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2019. 7. 1.

상 주 시 장  황 천 모

콘텐츠코리아 conten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