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제철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사랑 실천

기사승인 2019.09.07  15:33:09

공유
default_news_ad2

- 제철소 및 협력사직원 명절 제수용품 구입해 경로당·아동센터 기부

@추석을 앞두고 포항제철소와 협력사 임직원 200여명이 해도동 대해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정신을 실천했다.

포항제철소와 협력사 임직원 200여명은 6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해도동 대해시장을 방문했다. 한산했던 대해시장도 이날은 식사를 하고 장을 보는 임직원들로 북적여 활기가 돌았다.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한 명절 제수용품 기부도 이어졌다. 포항제철소 임직원들은 대해시장에서 과일, 건어물, 참기름 등 다양한 제수용품을 구입해 해도동 소재 경로당과 아동센터 10개소에 전달했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오른쪽에서 2번째)을 비롯한 임직원 20명은 해도급식소와 송도급식소를 찾아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를 대접했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은 대해시장 인근 식당에서 오찬 간담회를 갖고 “우리의 작은 실천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다”며 “회식이나 부서 행사 등에도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오전 포항제철소 임직원들은 무료급식소 배식봉사를 펼쳐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을 비롯한 봉사자 20명은 해도급식소와 송도급식소를 찾아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를 대접했다. 식사 후에는 풍성한 한가위를 기원하며 식용유 세트를 전달하고 덕담을 나눴다.

포항제철소는 10여년 전부터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명절 때마다 이웃들과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시민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