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반도의 새 희망을 깨울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준비 한창

기사승인 2019.12.09  21:00:25

공유
default_news_ad2

- 제22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준비상황 보고회 열려

포항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내 대표 해맞이축제인 제22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 보고회를 갖고 준비과정 점검에 나섰다.

@포스터

이날 보고회에는 포항문화재단과 축제 관련 부서, 경찰서, 소방서, 자원봉사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축제 추진계획 보고 및 축제장 교통, 안전 등 준비상황을 논의했다.

포항문화재단은 올해 축제의 프로그램에 대해 보고하며 젊은층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하고 중장년층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동춘 서커스의 <초인의 비상>과 무성영화변사극 <이수일과 심순애>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 매년 새해아침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1만명 떡국 나눔 프로그램은 포항의 유명 크리에이터 <흥삼>이 참여한다. 전시, 체험, 참여 프로그램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포항의 특산품 판매와 홍보 등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에 마중물 역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추진상황보고회

특히, 이번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은 지역의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강화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새벽시간을 이용하여 운영되는 호미 올빼미 극장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스페셜 영상을 상영하여 드라마의 감동과 포항의 매력을 한 번 더 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이 포항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다양한 홍보방안을 강구하고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기로 했다.

해맞이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한대책과 주차시설, 교통소통대책, 노점상 단속 방안에 대해서 각 부서별로 준비상황을 보고하였으며, 이 밖에도 행사장 내 이동통신 소통 및 강풍과 혹한으로 인한 여러 돌발 상황에 대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포항시 송경창 부시장은 “제22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을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포항을 찾을 수 있도록 각 부서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며 “올해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장이 되도록 면밀히 검토하여 남은 기간 동안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호미곶의 빛, 한반도의 새 희망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제22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은 오는 31일 저녁부터 2020년 1월 1일 아침까지 호미곶해맞이광장에서 개최된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