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은 일월의 도시니까 ‘Sun&Moon’ 앵콜 무료공연

기사승인 2019.12.15  14:51:37

공유
default_news_ad2

- 포항문화재단 상주단체 김동은 무용단 ‘Sun&Moon’ 인기폭발 사은의 무대마련

 

(재)포항문화재단과 대잠홀 공연장 상주단체 김동은무용단은 오는 21일 오후 7시에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포항의 역사적 설화인 연오랑세오녀를 소재로 한 한국무용 ‘Sun&Moon’을 선보인다.

올 한해 포항문화재단은 김동은무용단과 협업하여 다양한 지역문화자산을 공연콘텐츠로 제작하였다. 7월에는 이육사가 쓴 대표적 시 ‘광야’를 소재로 하여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 불굴의 의지를 통한 현실 극복 의지 및 미래에 대한 각오를 한국무용에 녹여낸 ‘백년의 꿈’을 제작하였다.

또한, 시민 무용단 1기생을 모집하여 4월 말부터 20주 동안 포항 지역의 대표 콘텐츠인 과메기, 호미곶, 해맞이, 물회, 죽도시장, 포스코 등을 소재로 춤을 배우고, 제13회 일월문화제에서 세오녀가 비단을 짜는 모습을 형상화한 ‘길쌈놀이’를 재연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지난 10월 10일~12일에는 총 3일간 ‘Sun & Moon – 별이 된 연인’ 공연을 총 5회 유료로 진행하였으며, 1,0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포항의 정체성을 다룬 무용공연을 관람하였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 창작 중인 지역 예술가의 창작 역량을 제고하고 순수 공연예술 활성화하여 포항문화재단과 지역 기반 예술단체의 협력으로 지역문화자산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안정적인 토대도 구축하였다.

올해 마지막으로 선보일 김동은 무용단의 한국무용 ‘Sun&Moon’앵콜 공연은 시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도록 전석 무료로 진행하며 한국무용의 멋과 미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전시팀 엄국천 팀장은 “이번 작품을 계기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의 서사에 바탕한 뛰어난 작품들이 포항의 문화자산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은무용단의 김화숙 대표는 “포항의 대표적 신화를 소재로 한 Sun & Moon 공연에 지역민들이 많이 관람해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항문화재단과 김동은무용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2019년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선정 작품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았으며, 공연 티켓은 티켓링크와 포항문화재단 홈페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고 상세한 내용은 공연전시팀(☎054-289-791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