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주시 올해 인구증가 원년의 해 선포하고 다양한 정책추진

기사승인 2020.02.16  17:07:21

공유
default_news_ad2

- 주낙영 경주시장, 9남매가족 찾아 격려

경주시가 올해 인구 증가 원년의 해로 정하고 인구증가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

주낙영 시장은 15일 다자녀 가정의 육아와 교육의 어려움을 듣고 격려하기 위해 시 최다 다둥이가정인 중부동 손영호·이공주 가정을 방문했다.

손씨 부부는 슬하에 9명(7남 2녀)의 자녀와 단란한 가정을 꾸미고 있다. 이들 부부는 중부동 소재 한 분식집을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의 9남매가정

이들 부부의 자녀 9명 가운데 4남매가 양궁·레슬링·펜싱 등 체육특기생으로 체육 중·고교에서 올림픽 등 세계대회 금메달을 목표로 열심히 훈련을 하고 있다. 특히 양궁선수로 활약 하고 있는 둘째 아들 손지원(19세)선수는 전국 체육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 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양하여 체육인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날 다둥이 가정을 방문한 주 시장은 다둥이 부부의 육아와 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귀담아 듣고, 이들 부부에게 출산장려 문화에 헌신한 공을 높이 기리고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주 시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사랑과 화목으로 행복한 다둥이 모범가정을 이루고 있는 부부의 헌신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 부모의 사랑으로 9남매를 잘 키워 훌륭한 경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 써 달라”고 당부했다.

손씨 부부는 “9남매가 주는 기쁨만으로도 행복하지만, 오늘처럼 시장님, 시의원님이 집을 방문해 응원을 받을 때면 고맙고 새로운 용기도 생긴다”며 아이들을 국가의 큰 일꾼으로 키우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다둥이가정 방문에는 서호대·주석호 시의원, 이정희 다자녀 갖기 경주시운동본부 회장도 함께 동행해 9남매를 격려하고 응원했다.

 

김동헌 기자 kimcopy@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