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제철소, 순차적 등교개학 맞춰 지역 아동센터에 의료물품 전달

기사승인 2020.05.27  19:51:02

공유
default_news_ad2

- 포항 소재 아동센터 1600여명 대상 마스크·체온계 등 4천만원 규모 지원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남수희)가 27일 개학을 맞아 지역 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의료물품을 전달했다.

@포스코는 27일 오후 효자동 인애지역아동센터에서 의료물품을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은 김병우 창포종합사회복지관장(사진 중앙 우측)을 비롯한 지역아동 센터 관계자와 포스코 임직원들이 함께 단체 기념사진을 찍은 모습.

코로나19로 연기됐던 학년별 등교개학이 순차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포항제철소는 포항 지역 아동센터 64개소를 이용중인 아동 1,600여명을 위해 마스크, 체온계 등 4천만원 규모의 의료물품을 지원했다.

지원내용은 마스크 1만6천여개와 체온계 64개로 인당 마스크 10개, 센터당 체온계 1개 수준이다. 의료물품은 지역아동센터협회를 통해 각 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며 전달식은 27일 효자동 인애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됐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와 확산을 최소화하고자 50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 바 있다. 이 중 피해가 컸던 경북 및 포항 지역에 집중적으로 지원해왔다.

손소독제, 방역소독액 등 소독과 예방을 위해 11억원 이상의 물품을 구입했으며 4억원 상당의 마스크를 추가 구입해 오는 6월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포항제철소는 지역사회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포항지역 선별진료소에 방호복, 손소독제 등 필수적인 의료물품과 함께 간이침대, 안마의자, 커피머신, 간식 등을 지원해 쉬지 않고 밤낮으로 애쓰는 의료진을 격려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해도, 송도, 청림 등 3곳의 무료급식소 운영이 중단되자 소외된 이웃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매달 대체급식을 마련해 각 가정에 전달해왔다.

회사의 이러한 노력에 직원들도 발벗고 나섰다. 주말에도 부서별로 자매마을의 공동시설 방역에 나서는가 하면, 지역상권에 도움을 주고자 재래시장 물품 구입, 지역 농산물 구매 운동, 선결제 캠페인 등 ‘착한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