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지원 '성과'...361명 취업성공

기사승인 2020.07.12  14:33:28

공유
default_news_ad2

- 맞춤형 교육지원,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 등 실질 취업 지원 눈길

포스코가 진행하고 있는 '포스코 취업아카데미'가 두드러진 성과로 나타나며 취준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준비생의 기본적인 취업역량을 높이고 입사시험 과정을 돕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집을 거쳐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 광양, 인천 송도 3개 지역에서 3주간 합숙을 통해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무상 교육 및 숙식, 50만원 상당 교육수당 등 부가혜택도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지난 한 해 동안 진행된 이 프로그램이 실제 성과로 이어지며 취준생들 사이에서 이목을 끌었다.

지난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에 참여한 총 827명 교육생 중 361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들이 취업한 직장은 대기업 24%, 공공기관 30%, 중견 및 중소기업 46%로 나타났다.

또한 지역에 관계없이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이 이어졌다. 지방에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특성상 교육 수료생 절반 이상을 지방대학 졸업생 또는 졸업예정자가 차지했다. 대체로 수도권에 비해 지방에서 취업관련 정보를 얻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하면 교육 프로그램은 지방에 거주하는 취준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

실제로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수료한 교육생들은 프로그램 덕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취업 준비생 혼자 준비하기 버거웠던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컨설팅, 기업/직무 분석 등을 질 높은 서비스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지난해 교육을 수료하고 올해 2월 종합식품기업 취업에 성공한 김다슬 씨는 "취업을 혼자만의 긴 싸움이라고 흔히들 얘기하지만 혼자서 해내기는 쉽지 않다"라며 "주변에 취준생이 있다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꼭 추천해주고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올해 최대한 많은 청년들에게 혜택이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를 활용해 실질적인 취업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취업아카데미와 별개로 포항제철소는 오는 15일부터 만 34세 이하 고졸 이상 취준생들에게 기계, 전기 실무교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협력사에 취업을 알선하는 '청년 취업지원교육' 4차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은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 홈페이지( https://educs.posco.co.kr )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