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제철소 도움으로 다시 꿈에 도전할 수 있게 됐어요

기사승인 2020.08.18  20:04:23

공유
default_news_ad2

- 포항제철소 에너지효율개선섹션, 사내 포상금 200만원 장학금으로 기부

포항제철소 임직원이 최근 회사에서 받은 포상금을 가정 형편이 어려운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이후 수혜를 받은 청소년이 감사편지를 보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에너지효율개선섹션은 지난 7월 에너지 절감 공로를 인정받아 포스코 생산기술본부장으로부터 포상을 받았다.

@포항제철소 에너지효율개선섹션 직원들이 회사에서 받은 포상금 200만원을 지난달 27일 포항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고 있다(사진 중앙 좌측 권오성 포항시자원봉사센터장, 중앙 우측 정윤식 포항제철소 에너지효율개선섹션 리더)

특히, 이 부서는 포항시 주요 공공시설과 중소기업에 에너지 절감 노하우를 전수해 지역사회에 에너지 절약문화를 확산하고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했다는 평가를 받아 선정될 수 있었다.

에너지효율개선섹션은 수상한 포상금 200만원을 의미있게 사용하고자 지난달 27일 포항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 4명에게 전달했다.

이후 수혜를 받은 학생들이 최근 포항제철소에 편지를 보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 고등학생은 편지를 통해 "가정형편 때문에 꿈을 포기했었는데 포항제철소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지금은 음악 학원에 다니고 도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정윤식 포항제철소 에너지효율개선섹션 리더는 "작은 정성이지만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는 소식을 들어 기쁘다"라며 "경제가 어려울수록 서로 도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