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수상레포츠와 함께하는 ‘포항 물빛투어’ 실시

기사승인 2020.11.01  14:19:19

공유
default_news_ad2

- 수상레포츠로 지친 마음 달래며, 코로나19 이젠 제발 굿바이!

포항시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5일까지 해상공원, 포항운하, 수상레저타운 3개소에서 ‘2020 물빛투어, 수상레포츠 무료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은 주로 바다에서 이뤄지던 해양스포츠 체험을 잔잔한 형산강과 운하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패달보트, 카약, 딩기요트 등의 수상레포츠 종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송도동에 소재한 해상공원에서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무료체험을 진행하며, 금요일은 저녁 6시부터 밤 9시까지 총 3회, 주말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총 8회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패달보트와 카약을 체험할 수 있으며, 부대행사로 워터보드 주말 이벤트, 소독제·생존팔찌·컬러비즈 만들기, 수중VR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포항운하에서는 금요일과 주말 저녁 6시부터 밤 9시까지 총 3회 LED 카약을, 수상레저타운에서는 주말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총 3회에 걸쳐 체험용 딩기요트와 카약을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체험은 특별한 기술을 요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간단한 안전교육을 실시한 뒤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7~55세의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가족단위 및 회차당 20~30명 내외로 체험인원을 제한하되 체험자는 발열 확인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안내하고 있다.

수상레포츠체험 물빛투어 참여신청은 포항시체육회(해양스포츠팀)로 문의(☏278-7330)하면 되고, 체험기간 내에 포항해양스포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레포츠 물빛투어는 형산강이나 해상공원 일대 잔잔한 수상위에서 초보자들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종목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러한 체험기회를 통해 앞으로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바다와 강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를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채진 기자 genie6819@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