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 포항 현장전문인력 ‘迅_ Steeler' 3기모집 "두둥"

기사승인 2021.07.18  16:36:54

공유
default_news_ad2

- 전문가 컨설팅, 프로젝트 실습비, 공유 공간, 문화도시 조성 단위사업 참여 기회 등

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은 문화도시 포항 조성 2년차를 맞이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 문화예술생태계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문화예술분야 현장전문인력 신스틸러를 모집한다.

@신스틸러 2기 최종발표회 모습

신스틸러는 문화도시 포항의 가장 기초적인 협업·워킹그룹 중 하나로 기존의 양성 과정에 더해 조금 더 실전적이고, 전문적인 현장인력을 양성하고자 2019년 예비사업 때부터 모집한 청년 기획자들이다.

현재 신스틸러 1기(新_새로울 신 Steeler) 8명, 2기(伸_펼칠 신 Steeler) 12명 총 20명이 과정을 수료한 후 디자인, 공간기획, 아트상품 기획 및 제작,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신스틸러 2기 개별 컨설팅 모습

이번 신스틸러 3기는 ‘신스틸러(迅_빠를 신 Steeler)’로, 그 이름처럼 극 중 주연 못지않게 두각을 나타내는 신스틸러처럼 문화도시 포항 조성의 현장에서 지역의 현안을 빠르게(迅_빠를 신) 포착하고, 이에 대응하는 프로젝트의 빠른(迅_빠를 신) 기획 추진을 통해 두각을 나타내는 문화도시 포항의 문화예술분야 현장 전문인력을 지향하고, 이러한 역량을 갖춘 청년 기획자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신스틸러 3기는 총 10여 명 내외를 선정할 예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지역에서 오랜 기간 활동 가능하며, 문화도시 조성사업 단위사업에 참여 가능한 청년으로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인 경우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 . 신스틸러 1기 국외 현장교육

교육과정은 8월부터 11월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될 예정으로 문화도시 조성사업 및 포항문화재단 추진 주요 사업 관련 일반 개론, 지역학 강의 및 현장 탐방 등의 기초교육, 국내 우수 선진지 현장 방문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현장연수 국내 교육 그리고 개별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더불어, 국내에서 우수한 문화기획 모델을 개발한 문화기획 전문가를 멘토로 초빙해 프로젝트 구상이나 향후 활동 등에 필요한 개별 컨설팅과 공유 공간 및 개별 프로젝트 실습비 지원 등을 통해 문화예술분야 전문인력이자 문화도시 포항 조성의 협업 파트너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스틸러 3기 모집은 7월 26일(월)부터 7월 30일(금) 18시까지 신청 및 접수가 이루어지며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phcf.or.kr)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 문화도시사업팀(☎054-289-7914)으로 하면 된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