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시의회, 21일 " 수서행 KTX운행 빨리하라 "건의문 채택하고 임시회 마쳐

기사승인 2021.07.21  14:48:59

공유
default_news_ad2

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는 21일(수) 제285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

 

본회의에서 공숙희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한국환경공단 영농폐기물 포항수거사업소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전조치 및 체계적인 관리방안을 제시했으며, 김상원 의원은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포항 공공배달앱 개발’을 제안했다.

이어 주요 안건으로는 ‘포항시 폭염 피해 예방 조례안’ 원안의결, ‘포항시 체육인 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안’ 수정의결, ‘포항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수정의결, ‘포항시 청년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원안의결, ‘포항시 출산장려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원안의결, ‘포항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원안의결 등 총 13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특히 시의회는 건설도시위원회 안건으로 제출된 ‘동해선 수서행 고속철도 운행 촉구 정부 건의문’을 채택하면서, 타 지역에 비해 서울 강남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지 않은 경북 동해안권의 균형발전을 위해 수서행 KTX 열차를 신설하여 동해선에 편성해 줄 것을 촉구했다.

한편 다음 회기는 8월30일부터 9월1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제286회 임시로 추경예산안 및 조례안 등의 심사가 예정돼 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