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스코 포항제철소 및 협력사, 포항사랑 상품권 85억원치 구입

기사승인 2021.09.16  17:11:39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 직원 1인당 50만원씩 지급해 대목경기에 불지펴

포스코 포항제철소와 포항제철소협력사가 16일 포항사랑상품권 85억원을 구매하고 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포항시청을 찾은 남수희 포항제철소장과 김경석 노조위원장 등이 포항사랑상품권을 구입하고 이강덕 포항시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포스코에 따르면 포항제철소는 총 85억 원의 포항사랑상품권을 구입해 추석 전 직원들에게 1인당 50만원씩을 지급할 예정이며, 이에 포스코 협력사도 함께 동참해 직원들에게 1인당 50만원을 지급하기로 합의한 소식이 전해지자 지역 상인들은 모처럼 들뜬 추석대목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포항사랑상품권 지급결정은 포스코노동조합 2021 임단협 합의사항으로 16,000여 명의 포스코와 협력사 직원들이 뜻을 모아 지역사랑 실천에 동참한 것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16일 남수희 포항제철소장과 김경석 포스코노동조합 위원장, 김헌덕 포항제철소협력사협회장을 초청해 격려와 함께 감사의 뜻을 전하며, “장기화된 코로나사회적거리두기로 전통시장 및 지역상가의 이용율이 급감한 가운데 오늘 포항제철소와 포스코협력사 간 포항사랑상품권 구매 미담은 얼어붙은 경기를 따스하게 녹여주는 해와 같이 든든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남수희 소장은 “추석을 맞아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에 우리직원들이 포항사랑상품권을 많이 사용해 침체된 지역경기회복에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모범적 기업시민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화답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