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강덕 포항시장 후보, 기존 선대위방식 탈피 시민 대통합 캠프로 새 선거문화 '도전'

기사승인 2022.05.18  21:37:37

공유
default_news_ad2

이강덕 국민의힘 포항시장 후보는 18일 오후 포항시 남구 대잠사거리 선거사무소에서 ‘시민대통합캠프’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시민대통합 캠프는 오로지 선거를 이기기 위해 존재하고 사라지는, 기존 선대위의 관습적 조직을 과감히 탈피하고, 시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되도록 하여 상생과 통합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선거 문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는 후보의 실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이 후보는 이러한 연장 선상에서 “이번 선거기간 중에는 일방적인 차량 유세나 무차별적인 홍보보다는 차분히 정책토론을 통해 시민을 찾아가고 유권자의 목소리를 듣는데 주력하는 ‘통합과 상생’의 캠페인을 하겠다”고 밝혔다.

시민 대통합캠프의 구성은 각계각층의 주요인사들이 포진하여 중량감을 높였고, 이번 국민의 힘 포항시장경선에서 경쟁을 벌였던 박승호, 장경식, 김순견, 정흥남 후보가 상임고문단에 이름을 올림으로서 명실공히 국민의 힘 원팀 기조를 유지했다. 주목을 끈 부분은 경선 과정에서 이 후보와 서로 불편함을 유지했던 김정재 의원이 이 행사에 참석하여 ‎그동안의 갈등이 완전히 봉합되었음을 선포했다.

김정재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이강덕 후보는 치열한 과정을 거친 포항 발전을 위해 가장 경쟁력을 갖춘 후보이자 국민의 힘 포항 선거의 수장’”이라고 치켜세우며 6.1 지방선거의 선봉에 서서 선거를 이끌어 달라는 주문을 했다. 또한, 함께 참석한 김병욱 의원은 “이강덕 시장을 중심으로 자랑스러운 국민의 힘을 모아 포항의 대통합의 힘으로 만들어 가자”고 밝힘으로서 국민의힘은 이번 포항 선거에서 이강덕 후보를 중심으로 높은 완성도를 갖추게 되었다.

이강덕 포항시장 후보는 “지난 경선은 앞만 보고 달려온 저 자신을 성찰하는 기회이자, 저를 더 강하게 담금질하는 계기였다. 저 자신을 냉정하게 돌아보고 초심의 겸손함으로 채움으로 더 든든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면서 " 우리 포항의 성공과 함께 새로 출범한 정부의 국정 운영의 원동력이 되는데 헌신하겠다”며 다시 한번 시민 통합을 당부했다.

한편 시민대통합캠프 선대위는 후보를 중심으로 지역에 명망있는 인사를 선거대책위원으로 임명하고, 산하에 시민 대통합의 의지를 실천하며 포항 발전을 이룩할 실무팀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한 인사들로 구성됐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