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시, 경관농업 발전방향 및 정책공유를 위한 경관농업 활성화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2.06.07  16:21:37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관농업의 비전 제시 및 시책발굴로 경쟁력 있는 경관농업 기반을 다지는 장

포항시는 오는 14일 호미곶 새천년기념관에서 경관농업 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호미반도 경관농업 조성사업을 통해 2018년부터 매년 10만 평의 유채꽃·유색보리·메밀꽃·해바라기 등 단지를 조성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올해는 45ha(14만평)으로 확대해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포항 경관농업의 비전 제시 및 시책 발굴을 위해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경관농업 추진 기반을 다지는 장으로서 지자체, 학계, 민간 등의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며, 경관농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발제는 ‘경관농업 활성화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포항시 농촌활력과 조성환 경관농업팀장이 ‘포항 경관농업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시작하며, △안동대 정철의 교수의 ‘농업경관의 생태계 서비스’, △경북대 임기병 교수의 ‘지속가능한 호미곶 경관농업을 위한 제언’, △대구대 이응진 교수의 ‘경관농업 관광자원의 사업화’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패널토론은 포항 경관농업 활성화 자문위원 7명이 진행하며, 안동대 정철의 교수, 경북대 임기병 교수, 포스텍 김경태 교수, 대구대 이응진 교수, 세종대 전지영 교수, 한국산업관계연구원 이두희 수석연구원, 한국농업경영기술연구원 김수곤 팀장이 참여한다.

경관농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는 호미곶은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손꼽히며, 기존 관광지에 경관농업을 접목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산업의 다각화가 빠르게 흘러감에 따라 농업도 이에 발맞춰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과 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에 적합한 수익모델과 경관농업 분야의 시민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