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시, 안전한 등하굣길 위한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완료!

기사승인 2022.06.27  16:29:40

공유
default_news_ad2

- 등하굣길 가로숲 조성을 통한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환경 및 녹지서비스 제공

포항시는 포항GreenWay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을 올해 6월에 완료해 인근 주민과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녀안심 그린숲’은 최근 사회적으로 크게 대두되고 있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사고 문제와 미세먼지 발생, 도심 열섬현상 등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새롭게 추진되는 산림청 신규사업으로,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보도와 차도 사이 공간에 수목을 식재하고 띠녹지 형태의 숲을 조성해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포항시는 중앙부처에 적극적인 건의를 통해 올해 총사업비 8억 원(국비보조)을 확보해 △초곡초(북구) △양덕초(북구) △인덕초(남구) △형산초(남구) 지역 내 초등학교 4개소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을 6월에 완료했고, 내년에도 사업대상지를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조성된 사업지에는 다층·혼효식재(여러 높이의 다양한 나무 심기)를 통해 청량감과 더불어 시각적으로 풍부한 녹색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도심 속 살아있는 녹색생태공간으로서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연 체험·생태 교육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자녀안심 그린숲은 어린이통학안전 확보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과 배기가스 차단에도 효과가 있고 쾌적한 가로 경관 향상을 도모하는 큰 의미를 가진 사업이다”며, ”내년에도 사업대상지를 확대 추진해 포항GreenWay 실현을 위한 도심 생활권 내 녹색공간을 더 늘려 가겠다“라고 전했다.

우성희 기자 woocat@hanmail.net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