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시 남구보건소, 맨발학교 포항지회와 생활 속 걷기 좋은 건강도시 조성 "앞장"

기사승인 2022.10.30  14:49:57

공유
default_news_ad2

- 시민 건강 증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맨발걷기 사업 추진 박차

포항시 남구보건소와 맨발학교 포항지회는 지난 27일 송도동 평생학습관에서 맨발걷기 사업 관련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건강 증진을 위한 맨발걷기 교육 및 연계프로그램 개발·운영과 맨발걷기 활성화를 통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녹색생태 건강도시 포항 만들기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맨발걷기 포항지회와 연계해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 건강한 도시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에 이어 권택환 대구교육대학교 교수(맨발학교 교장)를 초빙해 맨발걷기의 올바른 자세, 효과 등에 대한 이해교육과 현장실습 등 맨발로 건강찾기 2기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참여자 전원에게 걷기 전 건강검사를 실시했으며, 3개월 연속 맨발걷기를 실천한 대상자들에게 사후 건강검사도 진행해 본인의 건강을 비교해볼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걷기를 응원할 예정이다.

김정임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그린웨이 맨발로 30선을 활용해 맨발로 걷기 좋은 일상이 운동이 되는 건강한 포항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건강생활팀(☎270-40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