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북관광공사,경북힐링에코투어 여행상품 개발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18.08.01  18:36:06

공유
default_news_ad2

- 산림치유원-백두대간수목원-금강소나무숲길-코레일경북본부 연계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7월 31일부터 8월 1일, 1박2일 동안 영주, 봉화, 울진일원에서 경북힐링에코투어 여행상품 개발 워크숍을 가졌다.

경북힐링에코투어란 경상북도의 대표 힐링 관광자원인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울진 금강소나무숲길을 연계한 여행코스를 개발하여 도내 저소득층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관광취약계층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단체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인 만큼 관광취약계층의 관광접근성 등을 고려한 상품개발을 위하여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의 관계자들과 코레일 경북본부 등 관련 유관기관들이 함께 워크숍에 참여하여 코스탐방 및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코스를 사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진 금강송 숲길 가족 탐방로에서 단체

특히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경북의 대표 힐링관광자원으로 손꼽혀온 영주, 봉화, 울진의 관광자원들을 연계하여 힐링이라는 테마로 하나의 상품을 발굴해낸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본 사업을 토대로 향후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관광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힐링을 원하는 일반 관광객들에게도 운영할 수 있는 여행상품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경상북도관광공사 이재춘 사장대행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평소 관광여건이 좋지 않은 관광취약계층에게 힐링 프로그램 체험 등을 통해 휴식이 있는 삶을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향후 지속적인 여행코스 개발을 통해 모두에게 힐링을 줄 수 있는 특화 관광상품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와 국립산림치유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금강소나무숲길생태관리센터는 올해를 시작으로 관광취약계층 대상 관광복지 확대를 위한 여행상품 운영을 정례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배 기자 kjb6484@gmail.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