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스코, 장애직원 위해 화물 엘리베이터 설치 "with POSCO 실천"

기사승인 2018.10.17  00:06:58

공유
default_news_ad2

- 무거운 세탁물 이제 안전하고 편리하게 배송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는 최근 세탁물 배송이 어려운 저층 건물에 화물용 소형 엘리베이터(hoist)를 설치함으로써 장애 직원들이 근무하는 포스코휴먼스의 업무환경을 개선했다.

포스코휴먼스 포항클리닝에선 하루 평균 3천벌의 근무복을 포함해 수건과 침구류 등 3만 8천장의 세탁물을 처리한다. 이 업무를 담당하는 86명의 직원 중 절반이 여성이며 60명은 장애직원이다.

이들은 정성껏 작업한 세탁물을 포항제철소 내 270여 곳에 배송하는 업무도 도맡아 한다. 세탁물 수탁 장소는 대부분 건물 1층에 위치하거나 엘리베이터로 대량 배송이 가능하나 일부 건물의 경우 저층으로 지어져 계단을 통해 직접 옮겨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안전방재그룹은 이 같은 고충을 듣고 지난 5월부터 작업해 최근 2곳에 화물용 소형 엘리베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설치완료 후 세탁물 배송시간이 크게 단축돼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포스코휴먼스 직원들의 안전과 편의성도 증대됐다.

근무복 배송을 총괄하는 정숙희 포스코휴먼스 차장은 “장애직원과 함께 세탁물 배송을 할 때마다 높은 계단 때문에 불편했는데 소형 엘리베이터 설치 후 무거운 세탁물을 아주 수월하고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어서 직원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었다”고 전했다.  

앞으로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실질, 실행, 실리 차원에서 현장 곳곳에 ‘with POSCO’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