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수력원자력, 지역기업에 ‘경주상생협력대출’ 1200억 지원

기사승인 2021.07.19  19:04:07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 5년간의 중소기업 자금지원 협약 종료에 이어 지속 지원 결정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9일 경주시, NH농협은행과 업무 협약을 맺고, 20일부터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주상생협력기금’ 저리 자금지원(대출)을 시행한다.

@19일 한수원-경주시-NH농협 간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경주상생협력대출'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 주낙영 경주시 시장, 정재훈 한수원 사장,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 이상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

 이에따라 한수원은 총 1,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경주지역 기업에 1년간(연속 2년) 1.8%p(매년 변동)의 대출 금리를 지원하며, 대출한도는 10억 원이다. 지원대상은 경주시 추천을 받은 제조, 건설, 운수 등 11개 분야 등의 기업으로 경북도 관내 NH농협은행의 대출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한수원은 2016년 본사가 경주로 이전하며 경주지역 상생발전 계획의 일환으로 경주시, 경주상공회의소,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5년간 경주지역 중소기업에 매년 1,000억 원 이상의 자금을 저리로 운영하며 약 127억 원 상당의 중소기업 대출 금리를 감면 지원해 왔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

한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 경영난 해소와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코자 중소기업 자금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지원대상 기업을 확대하는 등 사업 개선을 통해 지역산업 육성·보호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경주상생협력대출을 지원 받는 기업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지원기간 중 환경, 안전, 세금, 인권 등의 분야에서 심각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경우 지원이 중단, 거절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경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확인한 후 NH농협은행과 사전 대출 협의를 거쳐 경주시청 기업지원과(054-779-6253)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매월 10일까지며, 7월에 한해 20일부터 23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한수원 관계자는 “경주상생협력대출이 지역 기업의 경영안정과 고용 유지·창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돼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