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항시, 지역기업 찾아가는 지방세설명회 눈길끌어

기사승인 2022.06.26  13:27:18

공유
default_news_ad2

- 기업하기 좋은 포항위해 지방세에 대한 궁금증과 민원해소

포항시는 지난 23일 ‘포항시 기업세무 119’ 시책의 일환으로 지역 내 2개 기업을 찾아 ‘기업을 위한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업을 위한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는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유가 인상 등으로 기업의 대내외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 수동적인 납세행정을 탈피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에 이바지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2차전지 양극재 소재산업의 선도기업이자 배터리 밸류체인 도시 포항의 중심기업인 ㈜에코프로비엠 및 관계사 6개 기업과 첨단 반도체산업의 중요 소재인 인조흑연 생산 선도기업 이비덴그라파이트코리아㈜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기업이 의도치 않은 지방세 추징’을 예방하는 방법 등 지역의 유망기업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지방세 취약사항’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뤄, 참석한 업무담당 직원 20여 명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포항시는 ‘지방세 순회 설명회’를 통해 ‘포항시 지방세 납세자보호관’이 어렵고 복잡한 지방세 신고 납부로 고충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에 직접 방문해, 누락하기 쉬운 지방세 취약사항 설명과 컨설팅 지원을 하며 경기 침체로 힘든 현 상황을 기업과 함께 헤쳐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방세에 대해 기업이 알기 힘든 사항을 미리 교육하고 주의를 당부함으로써, 의도치 않은 추징 가산세 부담으로부터 기업을 지켜 ‘기업하기 좋은 포항’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방세 취약사항 설명회’를 개최하기 원하거나 상담을 필요로 하는 경우 포항시납세자보호관(☎270-26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한웅 기자 newskoreas@naver.com

<저작권자 © 콘텐츠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